티스토리 뷰

목차
1. 어른이 되면 1일 1치킨은 쉬울 줄 알았다.
2. N잡러의 시행착오를 줄여줄 9가지 조언
3. N잡러로 당당하게 살아남는 법
4. 프롤로그
1. 어른이 되면 1일 1치킨은 쉬울 줄 알았다.
180만 원. 작고 귀여운 저의 첫 월급입니다. 어른이 되면 사고싶은 것도 실컷 사고, 드라마 속에 나오는 멋진 커리우먼 같은 일상이 펼쳐질 것이라고 기대했건만, 어른이 돼도 여전히 1일 1치킨은 부담스러웠고, 어느덧 서른이 가까워진 나이 앞에서 조급한 마음만 커져갔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도전했던 부업이 생각나는 것만 적어도 10가지가 넘습니다.
이렇게 월급 외 소득을 버는 방법에 대해 찾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무작정 책을 읽는 것 말고는 없었습니다.
웬만하나 자기 계발/경영, 돈 버는 방법에 관한 책은 모조리 사서 읽어보았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두 가지 중 하나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첫째, 투자를 한다.
둘째, 사업을 한다.
어느 날, 친구가 유튜브 링크 하나를 보냈는데 신사임당의 '창업다마고치' 시리즈 영상이었습니다.
지금이야 스마트스토어가 부업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키워드가 될 정도로 보편화됐지만,
당시만 해도 소자본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는 개념이 생소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 영상을 기점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겠다는 부푼 꿈을 안고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했습니다.
빠른 성과를 내진 못했지만 결국 1년 뒤에 월급을 넘어서는 수익을 버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금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이룬 것은 아니지만, 과거에 제가 꿈꾸던 라이프스타일로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새로운 시작은 성과를 내려면, 시간 투자는 필수입니다.
부업도 딱 3년만 해본다는 생각으로 도전해보세요!
2. N잡러의 시행착오를 줄여줄 9가지 조언
1) '해봤는데 안 되던데요?'에는 함정이 있다.
2) 목표는 신중하게 실행은 될 때까지
3) 최소한 3년의 호흡으로 시작하라.
4) 기본기 없이 빠른 성과를 바라지 말자.
5)초보일수록 그냥 해라.
6) 엄청난 노하우란 없다.
7) 노력에도 한계는 있다.
8)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최악을 가정해보자.
9) 목표 달성의 본질은 더하기가 아닌 빼기이다.
남들과 똑같은 인풋으로 남다른 아웃풋을 바라는 것은 도둑놈 심보입니다.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최소한 당신의 롤 모델만큼의 인풋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높은 목표가 부담스럽다면, 낮은 목표로 성취감을 느끼며 나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부업, 무작정 시작하지 말고, 성과를 내는 공식부터 파악하세요!
본인이 선택한 분야의 롤 모델을 만들고, 팬부터 만드세요!
단순하지만 이 팁을 알고 시작하는 것만을도, 최소 1주일 ~ 1년의 세월은 아끼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구구단을 외우고 있는 아이가 어려운 수학 문제를 더 빨리 풀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N잡에서 본인만의 새로움만 있다면, 레드오션이냐, 블루오션이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3. N잡러로 당당하게 살아남는 법
N잡러로 성공하기로 다짐했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삶에 적용해보면 좋겠습니다.
앞서 성공한 사람들이 조언하는 내용이기도 하니, 따라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듯합니다.
물론 선택은 당신의 자유입니다.
우선 초보 N잡러는 여러모로 시간이 부족하므로, 시간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 "시간 없다."는 말을 달고 다니는데, 부업까지 하면, 없는 시간이 어 없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대한 회사와 가까운 곳에 살기를 권해 드립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면 체력이 딸려 집에 오면, 도저히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회사 근처 고시원으로 이사하는 것이었습니다. 통근시간을 없애버린 것이죠.
이러한 내용은 "세이노의 가르침"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
"생각한 지식을 축적해, 내일이라도 당장 뛰쳐나가 이 정글 속에서 우뚝 홀로서기를 할 수 있는 힘을 갖추라는 뜻이다.
목돈이 만들어질 때까지는 내일 '피난'을 간다고 생각하고 살림살이를 죽여서 갖추라.
그렇게 사는 것이 사람답게 사는 거냐고 말할지도 모른다. 졸부는 운이 좋으면 되지만,
진짜 부자는 그래서 아무나 되는 게 아니다."
이 글을 통해 단순히 내가 어디에 사는지에 따라 얼마나 큰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누구낙는 그 시간을 활용해 자기 계발을 하는 데 투자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상황의 격차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시간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4. 프롤로그
저는 위대한 사업가도, 누군가의 멘토도 아닙니다. 그저 여전히 성장에 목마른 초보 사업가이며, 크리에이터에 N잡이죠.
그래도 평범한 저의 이야기에 저와 비슷한 길을 걷고 있는 당신에게는 무엇보다 현실적인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자신을 바꿀 힘이 있음을 믿는다면, 3년 전의 저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으로 꾹꾹 눌러담은 문장들이 당신의
앞날에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모쪼록 그러한 바람으로 적은 제 진솔한 이야기가 당신의 마음에 닿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