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 지은이 소개
2 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3.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1. 지은이 소개
엠제이 드마코 Mj DeMarco
차랑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이다.
또한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된 꿈을 쫓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득한 것이다. 그는 지금 추월차선식 경제적 자유를
열정적으로 즐기며 살고 있다.
2. 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은 존재 한다. 당신은 평범한 삶에 머무를 필요가 없다.
추월차선으로 부자 되기란 "부동산에 투자하라."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또는 "사업을 시작해라" 등을 역설하는 통계적
전략이 아니라,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이다.'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당신의 꿈은 죽어 가고 있지 않은가? 당신의 꿈이 점점 더 불가능해 보이기 시작했다면 '서행차선'에 들어섰기 때문일 것이다. 부자가 되는 것이 목표인 당신이 '천천히 부자 되기' 전략을 선택했다면, 나쁜 소식을 전해야겠다. 그 전략은 지팡이에 의지해야 할 나이가 됐을 때나 가능할지 모르겠다.
나는 타고난 재능이 없기때문에 그런 사람들의 뒤를 쫓는다는 건 불가능했다. 일찌감치 꿈을 포기했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꿈을 꾸고 있었다. 특히 내가 꿈꾼 것은 자동, 그중에서도 람보르기니 카운타크였다. 나는 타고난 재능 없이 백만장자가
된 젊은 부자들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잡지, 책, 신문, 다큐멘터리를 보았다. 그리고 깨달음을 즉시 행동으로 옮겼다.
나는 바뀌기로 결심했다. 변화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주변 환경을 변화시키기로 결심했다.
내가 손댄 여러가지 사업 중 하나는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이었다. 시카고에서 리무진 운전을 하던 시기에도 나는 한가한 시간에는 꼭 책을 읽었다.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았다. 재무나 인터넷 프로그래밍에서부터 부자들의 자서전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을 공부했다. 리무진 운전기사 일 덕분에 얻은 것이 있다면, 해결이 시급하나 미처 해결되지 않은 고객의 니즈를발견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웹사이트를 만들고 시행착오 끝에 드디어 백만장자의 지위를 누리게 됐다.
3.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모두 신중하게 설계한 과정을 거쳐 돈을 벌었다. 이들은 부자가 되기 위한 완벽한 공식을 갖고 있으며 효율적으로 사용할 줄 안다. 부는 어느날 갑자기 찾아와 여러분의 현관문을 두드리지 않는다.
예를 들어 5,000만 달러의 계약을 맺은 야구선수는 과정으로부터 파생된 하나의 사건이다. 여러분이 보고 듣는 것은 그
선수의 계약 즉, 깜짝 놀랄 만큼 '부자가 된' 사건이다.하지만 그 사건에 앞서 존재한 과정은 보통 무시해 버린다.
여러분이 보지 못한 그 과정은 기록 힘든 길이었다. 매일 이어지는 하루 네 시간의 연습과 한밤중에 소집되는 즉석게임,
늘어난 인대, 수술과 재활훈련, 유소년대표팀 선수 발탁 좌절 등 모든 인생 여정이 과정으르 이루었던 것이다.
위험과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구덩이에 바퀴가 빠지면(당연히 그렇게 될 것이다.) 당신의 성공 스토리가 다듬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라. 추월차선을 여행하는 과정에는 반드시 희생이 뒤따르며, 소수의 사람만이 그 과정을 견뎌 낸다.
돈을 버는 것도 잃는것도 여러분이 선택한 지도와 여러분이 취한 행동의 직접적인 결과다.
변화를 주려면 우선 당신의 신념이 변해야 한다. 당신이 생각이 바로 그 신념을 결정짓는다.
4. 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人道)
인도를 택한 여행자들의 시작은 언제나 빈털터리다. 빈털터리로 내놓은 앨범, 빈털터리로 시작한 사업, 빈털터리로 오른 무대, 빈털터리의 실직자. 인도를 걷는 사람들 대부분은 집도 없고 파산 지경이거나 부모님 집에 얹혀사는 신세로 시작한다.
인도 위이 삶은 자연스럽게 가난을 끌어당긴다. 길에 패인 웅덩이 하나하나를 맞닥뜨릴 때마다 대출로 메워야 할지도
모른다. 그리고는 외부적인 요인을 탁하기 시작할 것이다.
똑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실수와 실패 그리고 성공을 오롯이 받아들이고 다음번 선택에 그것을 반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