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빌리브 잇 (Believe It) 1

랑♡윤♡민 2023. 7. 15. 19:27
반응형

목차

1. 저자소개

2. 이성이 아닌 직감을 따르라.

3. 나는 충분히 훌륭하다는 사실을 의심치 마라.

 

 

1. 저자소개

제이미 컨 리마는 자기 집 거실에서 창업한 잇 코스메틱(It Cosmetics)을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메이크업 브랜드로 키웠다.

이후 로레알과 12억 달러에 이르는 계약을 체결한 뒤 회사를 매각하고 로레알 100여년 역사상 첫 여성 CEO가 됐다. 

고객에 대한 사랑과 그녀만의 진정성과 믿음을 발판으로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부유한 자수성가 여성' 명단에 2년 연속 올랐다.

2017년에는 미국 뷰티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CEW 공로상'을 수상했다. 

현재는 두 아이를 둔 엄마, 투자자, 연설가, 여성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을 더 큰 미래로 인도하는 사상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 오랫동안 자선가로 활동하며 여성들이 암 후유증으로 인해 잃어버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4천만 달러에 이르는 제품과 기금을 기부해왔다. 

2. 이성이 아닌 직감을 따르라.

성인 여성으로서 몸매를 고민하고,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하고, '예쁘게' 보이는데 집중하고,

또 나는 그렇지 못하다고 낙담하는 것에 내 인생을 얼마나 허비했는지 돌이켜 보면 볼수록 속에서 천불이 났다. 

그래서 그걸 바꾸자고굳게 결심했다. 이 모든 과정은 내 안에서 불을 지폈다는 점에서 축복이었다.

나는 직감적으로 여성들이 자신과 동떨어진, 보정된 사진 속의 사람들이 제품을 홍보하는 일에 싫증을 느끼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거기서 '잇 코스메틱'에 대한 아이디어가 처음 떠올랐다.

피부 유형, 피부 톤과 관계없이 잘 받고,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커버력이 좋으면서도 가면을 쓴 것 같지 않은 색조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비전이 생겼다.

수많은 여성들을 대신해 뷰티 산업이 내세우는 여성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형성된 문화를 바꾸고 싶었다.

시작 단계에서부터 우리가 하는 일이 대단한 것임을 굳게 믿었다.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포뮬러(formula,제조법)를 반복하고 또 반복한 결과, 마침내 컨실러 포뮬러가 완성됐다. 

나는 우리의 메시지와 비전이 꼭 필요하다고 믿었다. 여성들이 자신과 동떨어진 모델을 보는 것에 싫증났을 거라고 믿었다.

사업가라면 어떻게든 할 일을 해야 한다.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해내고자 하는 쉼 없는 끈기와 의지는 실제로 효과가 있다. 

수없이 거절당해도 절대 무너지지 않았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직감을 따르겠다고 결심한 뒤로 나를 향해 다른 문들이 활짝 열리기 시작했다.

직감을 감지하는 데 능숙해질수록 진정한 자아와 온전한 힘에 다가설 수 있다.

직감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 나는 순간까지 모두 인생이라는 여정에서 받은 선물이다. 

그러니 낭비하지 마라. 전부 소중한 수업이다. 그것을 우리의 직감과 직관을 정제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이런 경험이 거듭될수록 점점 자신감이 쌓이고 당신의 직관이 그 누구의 조언보다 강력하다고 확신하게 될 것이다.

3. 나는 충분히 훌륭하다는 사실을 의심치 마라.

누군가 나의 정체성에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견디기 힘든 일이다.

특히 내가 전혀 공감을 할 수 없을 때는 더욱더.

누군가가 나의 본질에 공격을 가할 때, 내가 내 정체성을 분명히 알고 그것을 단단히 붙잡고 있어야 한다.

온 세상이 나와 맞서려고 할때, 나를 무너뜨리지 못하게 하는 유일한 무기는 나 자신이 누군지 아는 것이다.

나는 늘 옳은 일을 위해 싸우는 사람이다. 비록 미숙하고 완벽하지 못하더라도 나는 언제나 그렇게 하는 사람이다.

나는 평생 불가능한 아름다움의 이미지를 보면서 느낀 좌절을 나 자신보다 훨씬 더 큰 무엇을 정복하기 위한

모험의 길잡이로 사용했다.

회사를 지금보다 더 성장시킬 수 있다고 깨달았을 때 나는 혹독한 비난을 들으면서 느꼈던 고통을,

나는 도전의 길잡이로 사용했다.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확장하는 데 말이다. 특히 자신의 가치를 알고 실현시키는 일에 있어서는, 

힘들더라도 옳고 용감한 일을 하는 것이 언제나 가장 훌륭한 결정이라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마음속에 떨칠 수 없는 큰 꿈이 있다면 그것이 여러분의 소명이다.

그리고 소명이 있다면 '신은 자격을 갖춘 사람을 부르지 않는다. 부름에 응한 자들에게 자격을 준다.'라고 했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미 자격을 얻은 것과 같다.

그리고 이 생에서 가장 훌륭한 여정 중 하나는 그 사실을 믿는 법을 터득하는 것이다.

 

좋은나무는 쉽게 자라지 않지.

바람이 강할수록 강한 나무가 자라지. 

-더글러스 맬럭

반응형